뷰페이지

5호선 연장 등 교통 호재 잇따른 ‘김포 코오롱 하늘채’, 3차 조합원 모집 중

5호선 연장 등 교통 호재 잇따른 ‘김포 코오롱 하늘채’, 3차 조합원 모집 중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7-14 10:32
업데이트 2020-07-14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포 코오롱 하늘채 조감도
김포 코오롱 하늘채 조감도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김포, 파주 등 비규제지역의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비규제지역 중에서도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원활한 교통 호재를 겸비해, 추후 미래가치 상승을 노릴 수 있는 단지에 수요가 몰리는 추세다.

김포에서는 수도권과 맞닿은 한강신도시 인근 김포 코오롱 하늘채가 대표적이다. 김포도시철도와 더불어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등 교통망 호재가 예고되면서 투자 가치가 상승 중이다.

김포 코오롱 하늘채 관계자는 “서울과 인접한 비규제지역으로 투자 매리트가 높고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이 입소문을 타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포 코오롱 하늘채는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일원에 위치하며, 63~74㎡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1241세대(예정) 대단지로 구성된다. 74㎡ 타입은 모집 마감됐으며 현재 63㎡ 타입에서 조합원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특히 원활한 도로교통망 및 대중교통망에 주목할 만하다. 서울 강서와 약 10분대로 통하는 김포한강로, 김포도시철도가 인접하며 인근 5호선, 9호선 연장 계획으로 직장인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게 나타난다.

인접한 한강신도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것도 큰 강점이다. 중심상업지구, 이마트, 보건소 등 문화생활, 의료, 쇼핑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근거리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초·중·고를 포함한 우수한 학군도 눈길을 끈다. 유치원, 양곡도서관 및 반경 1㎞ 내 가까운 거리에 신양초, 신양중, 양곡중, 양곡고 등이 위치해 자녀의 안심통학도 문제없다.

쾌적한 여가 생활에 도움을 주는 자연환경도 포진해 있다. 도보권 내에 축구장 약 8배 크기인 2개의 생태공원을 비롯해 수안산 둘레길, 다수의 캠핑장 등이 위치해 심화되는 환경오염 속 삶의 질을 높이는 ‘숲세권’ 아파트로서 가치를 더한다.

한편 김포 코오롱 하늘채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열린M타워에 마련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