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금은 정의당 힘 실어줄 때” 당원들 #탈당 거부

“지금은 정의당 힘 실어줄 때” 당원들 #탈당 거부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0-07-13 20:48
업데이트 2020-08-13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기 내서 조문 거부 밝힌 장혜영·류호정과 연대

공소권 문제와 별개로 진상규명 촉구
이미지 확대
상념
상념 박 전 시장의 조문을 두고 당내 진통을 겪고 있는 정의당의 심상정 대표가 이날 상무위원회의에 참석해 앞머리를 매만지고 있다.
뉴스1
정의당 장혜영·류호정 의원이 박원순 전 서울시장 조문을 거부하면서 일부 당원들의 항의성 탈당이 이어진 가운데, 이에 대한 반발로 ‘탈당 거부 운동’도 확산되고 있다. 정의당은 공소권 문제와 별개로 성추행 의혹에 관한 진상 규명을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내놨다.

1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정의당 당원들을 중심으로 ‘#탈당하지_않겠습니다’, ‘#지금은_정의당에_힘을_실어줄_때’ 해시태그를 공유하는 캠페인이 진행됐다. 정의당에 후원금을 냈다고 인증하는 게시글도 잇따라 올라왔다.

해시태그 공유를 처음 제안한 정의당 당원은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만행에는 관대하면서 제대로 할 말을 한 정의당 의원들에게는 칼을 들이대는 사람들이 탈당을 하겠다고 한다”며 “당을 지키겠다는 사람이 더 많다는 걸 보여 주자”고 썼다.

당 게시판에도 두 의원을 응원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한 당원은 “정의당이 지향하는 가치, 정의당이 추구하는 정치를 위해 용기 내어 옳은 목소리를 내준 두 의원님께 연대를 표한다”고 글을 썼다.

영결식이 끝나자 당내에서는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박원석 정책위의장은 페이스북에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은 형사소송법상 절차를 넘어서는 것”이라며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20-07-14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