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 추모 끝나자마자 전방위 압박 “민주가 앞장서 의혹의 진실 밝혀야”

통합, 추모 끝나자마자 전방위 압박 “민주가 앞장서 의혹의 진실 밝혀야”

이하영 기자
입력 2020-07-13 20:48
업데이트 2020-07-14 0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 성추행 의혹 국정감사 끌고 갈 계획
윤미향·부동산 대책 다시 부각시킬 듯

이미지 확대
심각
심각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같은 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 전 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직 비서에 대해 “2차 가해 움직임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미래통합당은 13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끝나자 고인을 둘러싼 의혹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대여공세 수위를 높였다.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 진상조사와 함께 앞선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의 정의기억연대 성금 유용 의혹, 부동산 대책 실패 논란까지 다시 꺼내며 민주당을 압박했다.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수사 상황이 상부를 거쳐 피고소인(박 전 시장)에게 바로바로 전달된 그런 흔적이 있어서 장례 절차가 끝나면 문제점을 지적하고 살펴볼 계획”이라며 “국회 차원에서 철저히 챙기는 과정을 반드시 거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성일종 비상대책위원도 “추모가 끝난 후 박 전 시장의 여비서 성추행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진상 규명도 반드시 이뤄져 피해 여성의 억울함도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통합당은 박 전 시장과 관련해 당에 접수된 각종 제보의 확인 작업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합당은 박 전 시장 사건을 국정감사까지 끌고 갈 계획이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통합당 의원들은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를 집중 질의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서울시 관계자들을 불러 서울특별시장(葬) 결정 과정도 짚어 본다는 계획이다.

특히 통합당은 민주당이 과거 성인지 감수성·피해자 중심주의를 강조했던 과거와 다른 ‘태세 전환’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성 위원은 “과거 미투 열풍이 불 때 누구보다도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 주었던 민주당도 당연히 동참해 주리라 생각한다”면서 “진상 규명에 민주당이 앞장서라”고 압박했다. 김은혜 대변인도 “성인지 감수성과 피해자 중심주의를 강력하게 외쳐 온 사람들이 민주당 여러분들 아닌가”라며 말을 보탰다.

통합당 원내외 인사들의 청년 타깃 연구모임 ‘요즘것들연구소’는 성명을 내고 “‘윤지오 사건’ 때는 검증도 소홀히 한 채 윤씨에 대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던 여성가족부가 이번에는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가 진행 중인데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여가부의 태도도 비판했다.

통합당은 앞서 불거진 문제들도 하나씩 다시 부각시키고 있다.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는 이날 “답보상태에 빠진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의기억연대 횡령 의혹 사건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서울서부지검을 항의 방문했다. 이와 함께 정부의 잇단 부동산 대책에도 집값 상승세가 계속되는 것에 대해 주무 부처 장관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경질론도 다시 나왔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2020-07-14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