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나님의 교회, 몽골·미국·브라질 등에 마스크 지원

하나님의 교회, 몽골·미국·브라질 등에 마스크 지원

입력 2020-07-13 10:50
업데이트 2020-07-13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플로리다주 할리우드에서 하나님의 교회 청년들이 메모리얼 리저널 병원 간호사들을 위해 마스크 같은 유용한 품목들로 꾸린 응원키트 500개를 전달했다. 하나님의 교회 제공
미국 플로리다주 할리우드에서 하나님의 교회 청년들이 메모리얼 리저널 병원 간호사들을 위해 마스크 같은 유용한 품목들로 꾸린 응원키트 500개를 전달했다.
하나님의 교회 제공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몽골, 미국, 브라질 등 해외에 마스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1·2차에 걸쳐 총 3만 매의 보건용 마스크(KF94)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먼저 지난 8일 몽골 보건부에 울란바토르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이 면 마스크 5000매와 일회용 마스크 5000매 등 총 1만 매를 전달했다. 면 마스크는 신자들이 정부의 방역 조치에 따라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각자 집에서 만들었다. 네팔에서는 수리아비나야크 신자들이 1인당 2매씩 총 400세트의 마스크를 지원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의 미 해군 방공구축함에 수제 마스크 250매를 기탁했다. 페루에서는 카하마르카 지역 경찰서에 면 마스크 200매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브라질, 칠레, 볼리비아,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모잠비크, 싱가포르 등에 마스크를 지원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앞으로 아프리카 모잠비크에 응원키트를 지원하고 영국에서는 헌혈 등을 계획하고 있다”며 “지구촌의 재난 극복과 세계인의 행복을 위해 꾸준히 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