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 “대통령 순방에 이혁진 초청? 전혀 사실 아니다”

청와대 “대통령 순방에 이혁진 초청? 전혀 사실 아니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7-10 17:27
업데이트 2020-07-10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혁진 전 대표가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과 함께 찍은 사진.  성일종 미래통합당 의원실 제공
이혁진 전 대표가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과 함께 찍은 사진.
성일종 미래통합당 의원실 제공
펀드사기 의혹을 받는 옵티머스 자산운용의 이혁진 전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순방 행사에 초청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청와대가 10일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앞서 일부 언론은 이혁진 전 대표가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순방 초청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전날 “이혁진 전 대표가 문 대통령의 순방 행사에 참여했으며 정권 핵심 실세들과도 긴밀히 교류해 온 사정이 있다”면서 이번 사태가 권력형 비리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내고 “이혁진 전 대표는 동포간담회 초청대상에 포함된 적도 없고, 순방 당시의 공식 수행원도 아니었다”면서 “동포간담회에 참석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 부대변인은 “일각에서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는 내용으로 의혹을 제기하고, 일부 언론이 이를 여과 없이 보도하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