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거돈 ‘강제추행’ 의혹 관련 부산시청 추가 압수수색

오거돈 ‘강제추행’ 의혹 관련 부산시청 추가 압수수색

김정한 기자
입력 2020-07-07 10:40
업데이트 2020-07-07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총선 전 사건 무마 의혹도 수사

이미지 확대
오거돈 전 부산시장 연합뉴스
오거돈 전 부산시장
연합뉴스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여직원 성추행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경찰이 부산시청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

부산경찰청은 7일 오전 9시부터 부산시청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경찰청 수사전담팀 소속 수사관 7명은 8층 오 전 시장 정무라인인 신진구 대외협력보좌관실에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이날 압수수색은 오 전 시장이 지난 4월 초 시장 집무실에서 여직원을 강제추행한 혐의 외에 총선 전 성추행 사건을 은폐했다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총선 전 사건 무마 시도(직권남용) 의혹 등의 관련 증거를 찾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23일 오 전 시장 사퇴 기자회견 이후 두 달 넘게 수사를 한 경찰은 지난달 2일 오 전 시장 강제추행 혐의로 신청한 구속영장 기각 이후 지난해 관용차 성추행 의혹 등 나머지 의혹에 대해 수사를 진행했다.경찰은 정무라인 등 관련자 휴대전화 등을 압수해 디지털포렌식 수사를 벌여왔지만 큰 성과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이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것은 혐의가 확실한 강제추행 외에 수사 진전이 없는 다른 의혹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한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수사 초기 오 전 시장 강제추행 혐의 관련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한 바 있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수사 마무리 단계에서 지난해 관용차 성추행 의혹,직권남용 등 의혹에 대해 최종적으로 확인할 사항이 있어 검찰과 협의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