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엄마’ 추미애, 아들 황제복무 답하라” 통합 정조준

“‘우리 엄마’ 추미애, 아들 황제복무 답하라” 통합 정조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7-06 14:45
업데이트 2020-07-06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합“아무 것도 해줄 수 없는 수많은 어머니 마음 미어져 간다”

“秋아들, 휴가연장 불허 상태서 사실상 탈영…
상부 보고 전에 상급부대서 휴가연장 지시”
주호영 “‘검언유착’ 사건은 특검 가야”
이미지 확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0.7.1  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0.7.1
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이 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카투사 황제복무 의혹’과 관련, “‘우리엄마’ 추 장관은 아들 황제 복무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혀라”며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성일종 비상대책위원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추 장관 아들 서씨의 2017년 6월 군 복무 당시 휴가 미복귀는 휴가연장 신청이 불허된 상태에서 벌어진 사실상 탈영이었다”면서 “이를 상부에 보고하기도 전에 상급부대에서 휴가연장 지시가 내려왔다고 당일 보고책임을 맡았던 당직사병이 말했다”는 언론 보도를 전했다.

“‘우리 엄마’ 추미애, 특권·반칙의 모범사례”
성 비대위원은 “‘우리 엄마’ 추 장관은 답해야 한다. 당시 추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대표였다”면서 “젊은 청년들에게 집권당 대표였던 추 장관은 특권과 반칙의 모범사례가 부끄럽지 않느냐”라고 비판했다.

‘우리 엄마’는 해당 당직사병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 엄마도 추미애 같으면 좋겠다”고 적은 것에 빗댄 표현이다.

성 비대위원은 “(군 복무) 아들의 무사와 건강만 기도하며 아무것도 해줄 수 없는 수많은 어머니의 미어져 가는 마음을 추 장관은 돌아보라”고 했다.

정원석 비대위원도 “아직도 의혹투성인 아들의 황제 복무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히고 하루빨리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평행선 달리는 법무 장관과 검찰 총장
평행선 달리는 법무 장관과 검찰 총장 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은 2일 윤석열(오른쪽) 검찰총장에게 헌정 사상 두 번째로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 연합뉴스
“문파 ‘나는 강남·다주택·카투사 되고
남은 안 돼’ 일관성” ‘내로남불’ 비판

조수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문파(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층) 사람들은 일관성이 있다. 내 자식은 카투사 가도, 남의 자식이 가면 종미·친미다. 내 자식은 외국어고 가도, 남의 자식은 안 된다. 나는 서울 강남 살아도, 남은 안 된다. 나는 다주택자여도 상관없지만, 남은 안 된다”며 문파들의 행태를 이중적으로 표현하며 꼬집기도 했다.

통합당은 추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그리고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사이에 공방이 벌어지는 이른바 ‘검언유착 사건’ 수사를 특별검사가 맡아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누구나 승복할 수 있는 수사 수단은 국회에서 추진하는 특검 제도밖에 없다”면서 “중립성 시비를 피하려고 한다면 추 장관이 먼저 특검을 요청하고, 그것이 안 될 때는 국회가 나서서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7.6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