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대남 군사행동계획 보류”에 박지원 “우리도 성의 보여야”

北 “대남 군사행동계획 보류”에 박지원 “우리도 성의 보여야”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6-24 10:18
업데이트 2020-06-24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전 민생당 의원. 연합뉴스
박지원 전 민생당 의원. 연합뉴스
박지원 단국대 석좌교수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대남 군사행동계획 보류를 지시한 데 대해 “우리도 성의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석좌교수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위원장이 대남 네 가지 군사활동계획을 보류한 것을 격하게 환영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그는 “이런 결정은 한반도 긴장 완화에 기여함은 물론, 막혔던 남북미 대화에 물꼬를 트는 계기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북한으로 날아가지도 못하고 우리 땅에 떨어졌다는 대북전단 살포자들을 현행법과 2016년 3월 대법원 확정 판결을 기준으로 엄중 처벌하고, 추가적인 시도를 즉각 중단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에서도 하루빨리 대북전단 금지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앞서 조선중앙통신은 전날 김 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7기 5차 회의 예비회의를 주재하고 대남 군사행동계획을 보류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통신은 “예비회의에서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조성된 최근 정세를 평가하고 조선인민군 총참모부가 당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5차 회의에 제기한 대남 군사행동계획들을 보류했다”고 전했다.

이어 북한이 최전방 지역에 재설치한 대남 확성기 방송 시설을 철거하는 동향이 포착됐다. 정부 소식통은 이날 “북한이 최전방 일부 지역에서 재설치한 대남 확성기 10여개를 철거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