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서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 육성사업 추진

강서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 육성사업 추진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0-06-20 08:00
업데이트 2020-06-20 08: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서구 지역인재육성사업
강서구 지역인재육성사업 강서구 지역인재육성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영어연극 수업에서 학생들이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 강서구는 20일 ‘자치구-고교-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인재육성사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우수 인력을 활용해 지역 내 고등학생에게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는 경복여고, 덕원여고, 동양고, 한서고 등 4개 고등학교와 숙명여대, 숭실대, KC대 등 3개 대학이 참여한다. 구는 고교-대학 연계, 보조금 지원 등 종합지원계획을 수립해 행·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각 고등학교는 자체 운영계획을 수립해 참여 학생을 관리·지도하고, 대학들은 고교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강사 지원과 진로 맞춤형 강의를 지원한다.

사업은 12월까지 진행되고 ▲미래인재로서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동아리 활동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방과후교육 ▲다양하고 체계적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총 3개 분야로 이뤄진다.

경복여고와 덕원여고는 숙명여대와 연계해 ▲3D프린팅을 위한 3D모델링 ▲파워브랜딩과 마케팅전략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학습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양고와 한서고는 숭실대, KC대와 함께 ▲자기소개서 컨설팅반 ▲휴머노이드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12월 중 사업성과 공유회를 개최해 성과를 함께 나누고 운영프로그램의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지역 고교 학생들에게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대학과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