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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 “방방콘 MD 60만개 판매…플랫폼 중심 공연 모델 만들 것”

빅히트 “방방콘 MD 60만개 판매…플랫폼 중심 공연 모델 만들 것”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6-17 17:26
업데이트 2020-06-17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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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위기 지나도 공연 다를 것”

지난 14일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방방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14일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방방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14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첫 유료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방방콘)를 선보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앞으로도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통합형 공연사업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당시 공연에 앞서 나흘간 총 60만개의 관련 상품을 판매했다고 덧붙였다.

빅히트는 “자회사 비엔엑스(beNX)가 운영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공연 결제부터 관람, 공식 상품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버스는 비엔엑스가 지난해 6월 처음 선보인 뒤 지금까지 100여개국에서 약 900만명의 가입자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세븐틴, 여자친구 등이 커뮤니티를 이루고 있다.

지난 14일 생중계된 방방콘 이용권은 빅히트의 플랫폼인 위버스샵에서 판매했다. 공연 영상도 이곳에 올라온 ‘공연 바로 시청하기’ 배너를 통해 접속해 볼 수 있게 했다.

빅히트에 따르면 위버스샵에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관련 상품(MD) 약 60만개가 판매됐다. 방방콘을 위해 제작된 상품은 4000원에서 4만 9000원으로 다양하다. 공연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5만 6600여명을 기록해 티켓 매출만 최소 220억원을 올렸다. 비엔엑스는 “상품 판매까지 더해져 공연 관련 매출이 더 뛰었다”고 설명했다.

빅히트는 원스톱 서비스 구현을 위해 위버스를 중심으로 공연 사업 등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윤석준 글로벌 CEO는 “코로나19 위기가 지나가더라도 미래의 공연은 이전과는 다를 것”이라며 “공연과 콘텐츠 핵심인 위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통합형 공연사업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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