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대뼈 골절되도록 때려놓고…서울역 폭행범 “한번만 용서를”

광대뼈 골절되도록 때려놓고…서울역 폭행범 “한번만 용서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6-04 11:37
업데이트 2020-06-04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계획 범행 아닌 순간적인 실수 주장…정신과 치료 기록

이미지 확대
‘서울역 여성 폭행사건’ 피의자 이 모씨가 4일 서울 용산경찰청 유치장에서  나와 철도경찰의 차량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이 씨는 국토부 철도경찰대(특사경)에서 추가 조사를 받은 뒤 철도경찰 인계 아래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를 위해 법원에 갈 예정이다. 2020. 6. 4.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서울역 여성 폭행사건’ 피의자 이 모씨가 4일 서울 용산경찰청 유치장에서 나와 철도경찰의 차량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이 씨는 국토부 철도경찰대(특사경)에서 추가 조사를 받은 뒤 철도경찰 인계 아래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를 위해 법원에 갈 예정이다. 2020. 6. 4.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서울역에서 30대 여성을 아무 이유 없이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성이 자신의 범행 이유에 대해 “순간적인 실수였다”며 용서를 구했다.

‘서울역 묻지마 폭행’ 사건 피의자 A씨(32)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4일 11시쯤 용산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면서 “순간적으로 저도 모르게 실수를 해버렸다. 깊이 사죄하고 한번만 용서를 깊게 구하는 바입니다”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5월26일 오후 1시50분쯤 공항철도 서울역의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앞에서 30대 여성 B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일부러 계획된 범행은 아니었으며 이 범행 외에 다른 폭행 범죄 혐의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취지로 답했다.

수사를 진행 중인 철도경찰대에 따르면 A씨는 수년간 정신 질환으로 관련 치료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A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후 3시 서울중앙지검에서 진행된다. A씨는 철도경찰대에서 추가적인 조사를 받은 뒤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할 예정이다.

이 사건은 피해를 입은 B씨의 가족이 피해 사실을 SNS에 올리면서 알려졌다. 해당 글에는 B씨가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에게 폭행을 당해 눈가가 찢어지고 얼굴의 광대뼈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다는 내용이 담겼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