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전미도·곽선영·정문성 등 대학로 배우들 잇따라 호평받아

드라마 뒤 공연… 티켓파워 ‘활력’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신경외과 채송화 교수 역할을 연기한 전미도의 모습. <br>CJ ENM 제공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신경외과 채송화 교수 역할을 연기한 전미도의 모습.
CJ ENM 제공
“처음 보는 배운데 연기를 잘하네!”

이런 감탄사를 외치게 만드는 드라마 속 배우들.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런 배우들이 사실 알고 보면 대학로 배테랑 배우일 수 있다. 누군가에겐 오랫동안 ‘우리만 알던’ 보물이었던 배우들이 잇따라 대중매체와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대학로에서 오래 갈고닦은 베테랑 배우들이 안방극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다시 대학로로 돌아가 티켓파워를 자랑한다.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배우 전미도와 곽선영, 정문성 등이 대표적이다. 원래 대학로 무대가 친정이었던 이들은 드라마가 끝난 뒤 다시 무대에서 팬들을 만나기로 해 연극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39세에 브라운관에 처음 얼굴을 알린 ‘신인’ 전미도는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해 2018년 한국뮤지컬어워드 여자주연상을 거머쥔 대학로의 ‘여신’이기도 했다.
배우 전미도(왼쪽)가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에서 열연하고 있는 모습.<br>우란문화재단 제공
배우 전미도(왼쪽)가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에서 열연하고 있는 모습.
우란문화재단 제공
소극장 뮤지컬로는 매우 이례적으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게 해 준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오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대학로 무대에 다시 선다. 오랜 전미도 팬들에겐 그야말로 금의환향인 셈이다. 같은 드라마에서 늦깎이 흉부외과 레지던트로 짠내 나는 연기를 선보였던 정문성도 ‘어쩌면 해피엔딩’ 무대에 오른다. 전미도, 정문성은 이 뮤지컬의 초연과 재연에서 각각 클레어와 올리버로 뮤지컬의 흥행을 주도했다.

‘슬의생’ 이전에도 SBS ‘VIP’, tvN ‘남자친구’ 등에서 눈에 띄는 조연 역할으로 부쩍 눈에 띈 배우 곽선영은 2007년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로 데뷔한 배우다. 드라마가 끝나기 전부터 이미 연극 ‘렁스’로 팬들과 만나며 호평을 받고 있다. JTBC ‘부부의 세계’에서 여병규(이경영 분) 회장의 지시를 받아 이태오(박해준 분)를 감시한 직원을 연기한 이동하도 곽선영과 함께한다. tvN ‘응답하라 1994’에 이어 ‘슬의생’으로 인기를 다진 유연석은 8월 막을 올리는 ‘베르테르’ 20주년 기념 공연에 타이틀롤로 나오기로 해 관심을 모은다.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새로운 돌담병원 원장 박민국 역을 맡은 김주헌.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2009년 연극 ‘마라, 사드’부터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br>솔트엔터테인먼트 제공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새로운 돌담병원 원장 박민국 역을 맡은 김주헌.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2009년 연극 ‘마라, 사드’부터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제공
SBS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해치’ 등에서 열연한 배우 박훈. <br>스토리제이컴퍼니 제공
SBS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해치’ 등에서 열연한 배우 박훈.
스토리제이컴퍼니 제공
SBS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박민국 역으로 눈길을 끈 김주헌, SBS ‘아무도 모른다’의 백상호 역으로 강한 눈빛을 내보인 박훈, SBS ‘스토브리그’에서 냉정한 듯하지만 따뜻한 눈빛을 보여 준 유경택 역의 김도현, tvN ‘사랑의 불시착’의 감칠맛 나는 조연 양경원 등도 모두 무대에서 뼈가 굵은 배우들로, 이들도 언제든 대학로로 돌아가고 싶다는 뜻을 밝히고 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