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리 깨달은 문승원 “욕심을 버리니 성적이 따라왔다”

진리 깨달은 문승원 “욕심을 버리니 성적이 따라왔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6-03 18:32
업데이트 2020-06-03 1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 문승원이 2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SK 문승원이 2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NC의 강타선을 누르고 시즌 첫 승을 올린 문승원이 ‘무심투구’를 설파했다.

문승원은 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SK와 NC의 맞대결을 앞두고 그동안 자신이 부진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문승원은 “승리에 대한 욕심을 너무 쥐고 있었다”면서 “마음을 편하게 하니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

지난해 11승을 거두며 커리어 첫 두자릿수 승수를 올린 문승원은 이번 시즌 개막 후 4경기에서 1승도 얻지 못했다. 전날 승리전까지 평균자책점도 6.10으로 높았다. 승리의 기회도 없진 않았지만 타선과의 궁합이 엇박자를 내며 승수 쌓기에 실패했다.

특히 문승원은 경기 중반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잘 던지다가도 5회엔 꼭 악재가 터졌다. 이를 의식한듯 문승원은 전날 승리 후 “5회에 집중해서 던지려고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문승원은 “상대팀 전력에 대해 신경쓰다보면 내 공을 못던지니까 NC인 걸 신경 안쓰고 5회에 어떻게 더 강하고 정교하게 던져 방망이에 안 맞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찰떡궁합을 선보인 이흥련과의 호흡도 설명했다. 문승원은 “슬라이더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다른 변화구도 섞어 던지려고 했는데 그런 부분이 잘 맞아떨어졌다”고 말했다. 이흥련은 트레이드 후 존재감을 드러내며 팀의 연승에 힘을 보태고 있다.

SK는 시즌 초반 10연패를 당하는 등 어려운 시즌을 보내고 있다. 문승원은 “10연패 기간 동안 많이 답답했는데 팀원들끼리 그때도 잘할 수 있다고 서로 얘기를 많이 놔눠서 분위기가 좋아졌다”고 말했다.

문승원은 이날 선발로 나선 이건욱에 대해서도 “상대팀이 아직 건욱이에 대한 기록이 없으니 과감하게 승부하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며 팀의 연승을 기원했다.

창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