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레이드 후 ‘폭풍 존재감’ 이흥련 연승 이끄는 복덩이

트레이드 후 ‘폭풍 존재감’ 이흥련 연승 이끄는 복덩이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6-02 23:52
업데이트 2020-06-02 2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 이흥련.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SK 이흥련.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존재감이 서서히 잊혀져가던 이흥련이 트레이드 후 팀의 연승을 이끄는 복덩이로 자리매김했다. 투수들에게 믿음을 주는 든든한 안방마님이 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다.

지난 29일 깜짝 트레이드를 통해 두산에서 SK로 팀을 옮긴 이흥련이 공수 양면에서 연일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흥련은 30일 한화전에서 3안타(1홈런) 2타점으로 맹타를 휘두르며 주전 경쟁에서 밀려있던 설움을 한꺼번에 씻어냈다. 홈런은 다음날에도 이어졌다. 경쟁에서 밀리며 팀에서 기회가 좀처럼 없던 선수가 맞나 싶을 정도로 존재감이 컸다.

하루 휴식 후 경기에 나선 이흥련은 포수로서의 진가를 발휘했다. 2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전에 7번 타자로 선발 출격한 이흥련은 선발 투수 문승원과의 찰떡 호흡을 자랑하며 막강한 NC타선을 꽁꽁 묶었다. 문승원이 이전 4경기에서 승리 없이 1패 평균자책점 6.10의 부진한 성적을 남기며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됐지만 SK는 문승원의 호투에 힘입어 NC를 가볍게 제압하며 파죽의 5연승을 달렸다.

이날 경기 후 문승원은 “이흥련이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과 목표했던 대로 사인을 잘 내줘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었다”면서 이흥련의 리드를 치켜세웠다.

SK는 주전 포수 이재원이 손가락 부상으로 팀 전력에서 이탈하면서 포수 자리에 구멍이 컸다. 이재원의 빈 자리는 이홍구가 대신하고 있었지만 아쉬운 점이 남았다. 이흥련의 트레이드 직전까지 SK 포수진은 1할대 타율에 허덕인 데다 폭투도 리그에서 최다였다.

그러나 이흥련이 팀에 합류 후 공수 양면에서 맹활약하자 팬들은 “이재원이 돌아와도 주전 포수는 이흥련”이라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투수들과의 호흡을 맞출 시간도 없이 실전에 투입되고도 선발진의 호투를 이끌어낸 점은 이흥련을 팬들에게 더 매력적인 선수로 만들고 있다.

창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