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국악 상설공연 4개월만에 재개

광주 국악 상설공연 4개월만에 재개

최치봉 기자
입력 2020-06-02 11:25
업데이트 2020-06-02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됐던 ‘광주 국악상설공연’이 4개여월만인 2일 재개됐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이날 5·18 40주년 기념 국악상설 특별공연 ‘오월의 약속’을 재구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3일에는 ‘인(人) 수(水) 화(火) 풍(風)’라는 주제로 얼쑤팀이 한량무, 진도북춤, 사물놀이 등을 공연한다. 4일에는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가 ‘국악 새로이 날다’라는 주제로 살풀이, 박종선류 아쟁산조 등이 펼쳐진다.

5일에는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모음곡인 ‘민요의 향연’, 생황과 단소 병주의 아름다운 소리에 멋스러운 가야금이 어울려 단아한 국악기의 음색을 즐길 수 있는 ‘생황을 위한 서동요’ 등을 연주한다.

이어 6일에는 광주시립창극단의 ‘화현과 바라’ 무대를 시작으로, 남도민요 ‘성주풀이’ 단막창극 ‘놀보와 마당쇠’ 등이 공연된다. 18일에는 각 단체별로 가장 사랑받은 프로그램을 모아 한날에 공연하는 ‘민간 스페셜 국악상설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판소리·피리독주·설장구·태평소와 사물놀이·남도민요 등을 즐길 수 있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공연때 거리두기 객석제를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입장객 체온을 측정하는 등 공연장 내 감염 예방에 소홀하지 않기로 했다.

광주 국악상설공연은 매주 평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지정좌석제(무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악상설공연을 재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gwangju.go.kr)에서 가능하다.

광주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