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잘 다니던 삼성전자 관둔다고 하니 부모님부터 말렸죠”

“잘 다니던 삼성전자 관둔다고 하니 부모님부터 말렸죠”

장은석 기자
입력 2020-05-31 23:50
업데이트 2020-06-01 0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 사내벤처 출신 강석명 픽셀로 대표

노안 시력자 위한 스마트폰 필름 개발
“마케팅·영업 관련 정부 교육 늘렸으면”
이미지 확대
강석명 픽셀로 대표
강석명 픽셀로 대표
“스마트폰과 TV, 모니터의 화질은 선명해지는데 그걸 보는 사람들의 눈은 나빠지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2017년 시력 보호·보정 제품을 만드는 벤처기업 ‘픽셀로’를 창업한 강석명(44) 대표는 31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삼성전자에서 전자제품을 만들다 보니 디스플레이 기술만 개발하고 정작 눈을 보호할 기술이 없다는 게 안타까웠다”며 이렇게 말했다.

강 대표는 2000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연구원으로 일했다. 2016년 회사 내 임직원 경연대회에 시력 보정·보호 기술 아이디어를 냈고, 공모에서 선정돼 사내벤처로 기술을 개발하다가 2017년 픽셀로를 세웠다. 평균 연봉 1억원이 넘는 대기업을 때려치우고 갑자기 사업을 한다고 나서니 당연히 가족들의 반대가 심했다.

강 대표는 “‘우리 아들이 삼성전자에 다닌다’고 늘 자랑하셨던 부모님이 무척 반대했다”며 “아직도 벤처를 그만두고 삼성전자로 복귀하라고 한다”고 말했다.

픽셀로의 제품은 크게 세 가지다.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눈을 보호하는 필름과 다른 사람은 화면을 볼 수 없게 만드는 개인정보 보호용 필름 및 스마트폰용 케이스다. 기존에도 비슷한 제품들은 있었다. 강 대표가 개발해 특허를 받은 기술은 따로 있다. 노인들이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스마트폰 화면을 잘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시력 보정 기술이다. 강 대표는 “기능성 필름을 스마트폰에 붙이고 화면보정 애플리케이션만 누르면 된다”며 “기능성 필름은 아주 얇은 돋보기인데 앱이 이 돋보기에 맞게 화면 이미지를 다시 만들어 뿌려 주는 원리”라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스타트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꼽았다. 그는 “정부가 스타트업에 자금 지원을 많이 해 주는데 연구원 출신 창업자들은 마케팅과 영업 노하우가 없어 유통사에 휘둘리는 경우가 많다”며 “정부가 마케팅과 영업 관련 지원, 교육 프로그램도 늘려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20-06-0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