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사스 영웅 “중국, 코로나19 백신 개발 선두그룹”

中 사스 영웅 “중국, 코로나19 백신 개발 선두그룹”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5-31 16:08
업데이트 2020-05-31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난산 “이미 5종이 임상시험 2단계 진입”

마스크 벗고 주민들과 담소 나누는 시진핑
마스크 벗고 주민들과 담소 나누는 시진핑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0일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저장(浙江) 성 안지현의 시골 마을인 위촌을 시찰하면서 길가에 나온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인민망 한국어판 홈페이지 캡처 2020-03-31
각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경쟁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중국의 ‘사스 영웅’ 중난산(鐘南山) 중국공정원 원사는 “중국의 백신 연구개발은 세계 선두 그룹에 있다”고 말했다.

31일 중국중앙방송(CCTV)에 따르면 중 원사는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이미 5종이 임상시험 2단계에 진입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나라들에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진핑 주석이 지난 29일 ‘전국 과학기술종사자의 날’을 앞두고 자신을 비롯한 과학자 25명에게 서한을 보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역설한 것과 관련해서는 “과학자들이 큰 공헌을 했다”면서 “인구 10만명당 중국의 코로나19 발생률과 사망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과학자들이 외국에서 참고할 사례나 자료도 없었지만,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식으로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 원사는 앞으로 혁신에 힘을 쏟고 과학기술을 경제와 잘 결합해야 “과학기술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강력한 무기”라는 시 주석의 말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