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주 동물원 청소하던 여자 사육사, 사자 두 마리에 물려

호주 동물원 청소하던 여자 사육사, 사자 두 마리에 물려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5-29 18:01
업데이트 2020-05-29 1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사자 두 마리가 여자 사육사를 공격해 부상을 입힌 사고가 발생한 호주 노우라의 숄헤이븐 동물원 직원이 경찰 차가 통과할 수 있도록 출입구를 열어주고 있다. 노우라 AAP AP 연합뉴스
29일 사자 두 마리가 여자 사육사를 공격해 부상을 입힌 사고가 발생한 호주 노우라의 숄헤이븐 동물원 직원이 경찰 차가 통과할 수 있도록 출입구를 열어주고 있다.
노우라 AAP AP 연합뉴스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동물원 여자 사육사가 사자 두 마리에게 물어 뜯겨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시드니에서 남쪽으로 150㎞ 떨어진 노스 노우라 숄헤이븐 동물원의 사자 우리 안에서 29일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간)쯤 이런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고 영국 BBC 방송과 일간 인디펜던트가 전했다. 35세 여성 사육사는 사자 우리를 청소하려고 들어갔다가 수컷 사자 두 마리에게 공격을 당해 머리와 목 등을 많이 다쳤다고 뉴사우스 웨일즈(NSW) 경찰은 밝혔다. 응급요원들은 사육사가 우리 안에서 의식을 잃은 채로 발견됐다고 확인했다. 앰뷸런스 응급처치반의 페이 스톡멘 경사는 “그 공격은 아주 사악했다”며 공격 직후 사자들이 물러나긴 했지만 여전히 응급 요원들은 현장에 접근해 사육사를 들것에 실어 데리고 나오는 데 애를 먹었다고 전했다. 그는 “글자 그대로 우리는 사자의 아가리 안에 걸어 들어가야 했다”며 이 세상에서 경험한 가장 무서운 순간 중 하나였다고 돌아봤다.

피해 여성은 시드니에 있는 병원으로 비행 편을 이용해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심각한 부상을 입긴 했지만 다행히 목숨을 잃을 정도는 아니며 상태도 안정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물원은 경찰 조사에 최대한 협조하고 있으며 다른 직원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숄헤이븐 동물원은 코로나바이러스 봉쇄령 탓에 지난 3월 25일 이후 폐쇄돼 왔다.

2014년에도 호주의 한 동물원 조련사가 우리 안의 물가에서 관람객들에게 시범을 보이던 중 악어에게 끌려가 손 등에 상처를 입은 일이 있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