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강서구 유치원생 코로나19 감염…미술학원 강사 확진 관련

서울 강서구 유치원생 코로나19 감염…미술학원 강사 확진 관련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5-25 09:52
업데이트 2020-05-25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공진초등학교 인근 미술학원 강사 확진에 ‘등교중지’ 안내.  서울공진초 홈페이지
서울공진초등학교 인근 미술학원 강사 확진에 ‘등교중지’ 안내.
서울공진초 홈페이지
서울 강서구의 한 미술학원에서 강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강서구의 유치원생 1명도 감염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서울시교육청 고위 관계자는 이날 “강서구 미술학원 강사 관련 유치원생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면서 “해당 지역 일대 유치원에 돌봄교실 운영 중단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해당 미술학원 교사가 지난주 수강생 36명을 가르쳤다”면서 “이들은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확진 판정을 받은 유치원생은 최근 미술학원에서 확진 강사의 수업을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학원은 전체 수강생이 100명으로, 이들에 대한 검체 검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1동에 거주하는 20대 여성 A씨는 전날인 2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영등포구 31번 환자가 됐다.

A씨는 지난 21일부터 두통 증세를 보여 지난 23일 영등포구 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은 끝에 확진이 됐다.

A씨는 증세가 나타나기 전인 지난 19일부터 진단검사를 받기 전날인 22일까지 매일 강서구 마곡동의 한 미술학원에 출근해 학생들과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확진에 미술학원 인근에 있는 공진초등학교와 공항초등학교는 곧바로 ‘등교 중지’ 결정을 학부모들에게 통보했다.

공진초와 공항초는 해당 미술학원에서 도보로 각각 2분, 10분 떨어진 곳에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