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킨스게임 시작 30분전 ‥ 박성현과 고진영의 유쾌한 ‘트래시 토크’

스킨스게임 시작 30분전 ‥ 박성현과 고진영의 유쾌한 ‘트래시 토크’

최병규 기자
입력 2020-05-24 14:33
업데이트 2020-05-24 1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카드 슈퍼매치 앞선 기자회견에서 입담 과시

“반반씩 따가는 게 좋지 않을까요 호호호~?”(고진영) “그거, 최고의 시나리옵니다 하하하~”(박성현).
고진영(왼쪽)과 박성현이 24일 인천 영종도 스카이72 골프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매치 자선 스킨스게임에 앞서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세마스포츠마케팅 제공]
고진영(왼쪽)과 박성현이 24일 인천 영종도 스카이72 골프장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매치 자선 스킨스게임에 앞서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세마스포츠마케팅 제공]
24일 전·현 여자골프 세계랭킹 박성현(26)과 고진영(24)의 스킨스게임은 유쾌한 ‘트래시 토크’로 시작됐다. 인천 영종도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 오션코스(파72)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매치 고진영 vs 박성현’ 18홀 본 경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 고진영과 박성현은 세계랭킹 못지 않은 재치있는 입담으로 기선 제압에 나섰다.

둘은 프로 데뷔 시절인 2005년 전후로 주방가구 전문업체 넵스에 나란히 몸담은 뒤 올해 고진영이 필리핀 기업 ‘솔레어’의 모자를 쓰고 박성현과 한솥밥을 먹으면서 다시 ‘언니 동생’을 따지는 사이가 됐다.

고진영은 “2020년 들어 TV중계가 되는 경기에 처음 나선다. 하루 경기지만 많이 기대된다”면서 “매치플레이는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별로 좋아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성현)언니랑 하는 만큼 재미있게 치겠다”고 말했다. 고진영은 그러면서도 “무작전이 작전이다. 언니가 공격적이라고 하는데, 나도 오늘은 공격적으로 나가겠다”면서 ‘맞불 작전’을 예고했다.

박성현은 “진영이와는 달리 매치플레이를 좋아하는 편이다. 상대방 한 명만 이기면 되는 것 아닌가”라면서 “하지만 진영이는 강력하고 부담스런 존재다. 코스 답사 때 파5홀을 보더니 내 앞에서 ‘짧네’라고 하더라. 내 힘 빼려고 하는 말 아닌가”라고 투덜댔다.
이미지 확대
고진영과 박성현
고진영과 박성현
상금 1억원이 18개홀에 나뉘어져 분배된 스킨스게임에 대한 홀별 전략도 둘의 경기 스타일을 빼닮았다. 박성현은 “큰 것 한 방 노리겠다”고 했고, 고진영은 “전반보다 후반홀에 더 많은 스킨(상금)이 걸려있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다. 많이 따야 더 많이 기부할 수 있지 않겠나”라고 했다.

스킨은 1번~6번홀까지 각 200만원, 7번~12번홀까지 400만원, 13번~15번홀 600만원, 16번~17번홀 각 800만원이 걸려있고, 마지막 18번홀(파5)에는 더 낮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1000만원을 가져갈 수 있다.

자신에게 유리한 홀을 지정해 경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번외 상금 1000만원까지 손에 쥘 수 있는 ‘찬스홀’에 대해서도 박성현은 “따로 전략은 없다. 먼저 진영이가 쓰는 것을 보고 어느 홀을 정할 지 결정하겠다”고 했고, 고진영은 “더 많은 상금이 걸린 후반홀이 더 낫지 않을까”라고 다소 신중한 모습의 엇갈린 전략을 드러냈다.

그러나 둘은 최종 결과에 대한 기대 만큼은 일치된 의견을 내놓았다. 누가 1억원의 상금 가운데 더 많이 가져갈 것 같은가라는 질문에 고진영은 “사이좋게 반반씩 가져가면 좋지 않겠나”라고 웃었고, 박성현 역시 “맞다. 그거라면 최상의 시나리오가 될 거다”라고 비로소 맞장구를 쳤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