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휴관 중인 경기도 내 도서관, 6일부터 부분 운영 재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열람실, 노트북실 등 시설은 순차적 개방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하면서 경기도 각 지자체가 휴관했던 도서관 등 공공시설 업무를 재개한다. 군포시는 오는 6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휴관한 지역 내 모든 도서관의 도서 대출반납 업무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군포시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산본·당동·부곡·대야·어린이 도서관의 도서 대출반납 업무를 정상화하고, 일반, 아동·어린이 자료실 운영을 재개한다. 열람실, 북카페, 노트북실 등 시설 개방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동도서관 운영은 11일부터 정상화한다. 또 다른 업무 운영 여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후 결정할 방침이다.

용인시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3개구 17개 도서관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일부터 도서대출 업무는 재개하고 반납은 무인대출반납기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자료실과 열람실은 부분개방하며, 운영시간을 2시간 단축했다.

의왕시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글로벌, 내손 도서관의 도서 대출반납 업무를 재개하고, 고양시는 시립도서관 15곳과 공립작은도서관 18곳에서 일부 업무를 시작한다. 안양시는 지난달 28일부터 석수도서관 등 9개 공공도서관과 어린이도서관에서 이미 도서대출반납 업무를 재개한 상태다. 열람실과 자료실 등 시설은 개방하지 않았다.

업무를 시작한 모든 도서관은 이용 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처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검사를 받아야 한다. 의왕시는 출입자 대장기록도 작성한다. 아직 구체적인 일정을 마련하지 못한 일부 지자체 도서관도 조만간 부분적으로 업무를 재개할 예정이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