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성진·이루마 7·9일 ‘온라인 연주회’…WHO 코로나 기금 조성 캠페인 참가

조성진·이루마 7·9일 ‘온라인 연주회’…WHO 코로나 기금 조성 캠페인 참가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0-05-04 22:32
업데이트 2020-05-05 0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피아니스트 조성진.  서울신문 DB
피아니스트 조성진.
서울신문 DB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이루마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페이스북 온라인 연주회를 진행한다. 연주회는 코로나19 대응 기금 조성을 위해 페이스북이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진행 중인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조성진은 오는 7일 오후 10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30분가량 피아노 연주와 함께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공연은 사전에 무관객으로 촬영한 영상을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성진은 8일 발매를 앞둔 새 앨범 ‘방랑자’(The Wanderer)에 수록된 슈베르트 ‘방랑자 환상곡’과 리스트 ‘피아노 소나타’를 연주한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측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조성진과 그의 음악에 대한 질문을 미리 받았다.
이미지 확대
피아니스트 이루마.  유니버설뮤직 제공
피아니스트 이루마.
유니버설뮤직 제공
이루마는 9일 낮 12시 약 30분간 피아노 연주와 토크 세션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공연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개된다. 오는 22일 발매하는 새 앨범의 수록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온라인 공연 중에는 ‘기부 버튼’이 활성화돼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2020-05-05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