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산구, 2020년 혁신 실행계획 수립

용산구, 2020년 혁신 실행계획 수립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0-05-03 16:11
업데이트 2020-05-03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용산구가 2020년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3일 밝혔다. 구정방향에 맞춰 더불어 잘사는 용산시대를 목표로 삼고, 민선 7기부터 쌓아온 행정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참여와 신뢰를 통한 공공성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뒀다.

 참여형 과제는 획기적인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 문제 해결이 목표다. 청년정책 자문단 운영, 현장소통 원탁토론회 개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대표적이다. 협력형 과제는 시민사회 자율성 확대와 민관 협력 교류를 강화한다.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공영주차장 무인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등이다.

 공공서비스 과제는 우리동네 키움센터 설치, 청년 취업 지원서비스,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운영,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를 확대한다. 구 핵심 정책사업인 혁신 브랜드과제 ‘내일(My job) 드림‘도 발굴했다. 대상은 청년기업 일자리기금 융자, 민관협력 일자리 사업이다. 경기 불황으로 자금난을 겪는 청년기업을 돕고 교육훈련과 취업을 연계해 일자리를 만든다.

 성장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이 위축돼 있지만 위기상황 일수록 혁신이 더욱 필요하다”며 “정부 정책에 부응하면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혁신을 통해 구민들의 삶을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