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동네 이거 알아?] 마음 터놓을 곳이 필요한 당신께/김희리 기자

[우리 동네 이거 알아?] 마음 터놓을 곳이 필요한 당신께/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4-30 22:14
업데이트 2020-05-01 0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 가까이 마음치유 심리상담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답답함을 넘어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서울 구로구는 심리 안정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더 가까이 마음치유 심리상담실’을 운영합니다.

구로동 제중요양병원 별관 지하 1층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위치한 심리상담실은 보다 편안한 심리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조성된 공간입니다. 연면적 132㎡ 규모에 상담실 2개, 프로그램실, 휴게실 등을 갖췄습니다. 심리상담사,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일대일 맞춤형 심리상담을 제공합니다.

직접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전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환자와 접촉했거나 해외에 다녀오신 후 자가격리 중인 분들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중년층을 대상으로 정서 안정과 내면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마음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영화로 보는 심리 이야기 ‘내 마음의 봄’, 집단 미술 치료 ‘내 마음의 소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구로구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상담을 원하는 분은 전화(02-6081-2286) 또는 이메일(gurocounsel@naver.com)로 예약하면 됩니다.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도 하죠. 심리상담,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말고 더 가까이 마음치유 상담실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hitit@seoul.co.kr
2020-05-01 2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