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 인천시당 “재난지원금 긴급 지원해야”

정의당 인천시당 “재난지원금 긴급 지원해야”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0-04-23 14:10
업데이트 2020-04-23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난지원금 지급 지연에 대한 인천시민들의 불만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서울신문 23일자 2면 보도), 정의당 인천광역시당이 재난지원금의 긴급 지원을 촉구했다.

정의당 인천광역시당은 23일 ‘긴급 재난지원금 긴급하게 소득하위 70%에게 우선 지급해야 한다’는 내용의 논평을 냈다.

정의당은 논평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17곳 중 인천 세종 충북 울산을 제외한 13곳이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나, 인천시는 여전시 상황을 탓하며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공항과 항만이 있는 인천은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이 매우 심각한 상황인데 정부와 여당은 ‘긴급 재난지원금’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시간이 걸리고 있다”며 “이는 인천시의 소극적인 행정 역시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인천시는 정부가 소득하위 70%세대에 4인 가구기준 100만 원을 지급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이에 필요한 지방비 1200억 원 중 1020억 원을 지난 3월 1차 추경예산에 반영했지만 국회 결정을 기다리면서 지급시기를 정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의당은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 논의가 늦어지면서 각 지자체는 ‘골든타음’을 놓칠 경우 피해 회복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판단 아래 긴급재난 지원을 빠르게 실시하고 있지만, 인천은 여전히 상황을 탓하며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