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첼시도 선수단 임금 삭감 합의… 아스널 이어 2번째

첼시도 선수단 임금 삭감 합의… 아스널 이어 2번째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23 01:39
업데이트 2020-04-23 0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첼시 홈페이지 캡처
첼시 홈페이지 캡처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위기로 각 구단들이 선수들의 임금 삭감에 나선 가운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FC 선수단이 구단의 임금 삭감 제안에 동의했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 현지 언론은 22일(현지시간) 첼시 선수단의 10% 임금 삭감 동의 소식을 전했다. 임금 삭감 기간은 향후 4개월로 첼시는 급여의 12.5%를 삭감하기로 한 아스널에 이어 EPL에서 두 번째로 선수단 임금 삭감을 감행한 구단이 됐다.

구단 측은 선수단의 임금을 30% 삭감하길 원했지만 선수단과의 합의를 통해 10% 수준으로 낮췄다. 프랭크 램파드 감독도 임금 인하 비율에 동의했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선수단의 임금 삭감으로 첼시는 최대 1000만 파운드(약 150억원)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첼시는 아스널과 달리 보상받을 인센티브는 없다. 아스널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면 삭감액을 전액 돌려주기로 했다. 유로파리그 진출시 삭감 비율은 7.5%가 된다. 선수들의 임금을 삭감하면서 동시에 당근도 제시한 타협책이었다. 이번 시즌 4위인 첼시는 챔스나 유로파리그 모두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유럽 축구가 마비되면서 각 구단들은 생존 모색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몇몇 구단들은 구단 직원을 해고하거나 임금을 삭감하려고 해 비난을 받기도 했다. 선수단 임금 삭감으로 해결책을 모색한 구단 중엔 70%의 임금을 삭감하기로 한 FC 바르셀로나가 대표적이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