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역구 옮긴 주호영, 잠룡 김부겸 꺾고 5선 ‘우뚝’

지역구 옮긴 주호영, 잠룡 김부겸 꺾고 5선 ‘우뚝’

한찬규 기자
입력 2020-04-15 23:16
업데이트 2020-04-16 11: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수성갑 ‘경제 회생’ 공약 주효

이미지 확대
주호영 당선자 연합뉴스
주호영 당선자
연합뉴스
대구 수성갑 미래통합당 주호영 당선자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주 당선자는 지상파 3사 출구조사에서 61.2%를 얻어 김 후보를 20% 포인트 넘게 앞섰다.

주 당선자는 출구조사 발표 뒤 통합당 대구시당 사무실에서 손뼉을 치고 환호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인사했다. 김 후보와 같이 5선에 도전한 주 당선자는 이번 당선으로 당권 도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선거운동 기간 김 후보가 대권 도전을 선언하자 “나도 승리하면 통합당 대권 후보권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주 당선자는 “지지해 주신 수성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선거운동 기간 출구조사 정도의 표 차이가 난다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유권자들이 문재인 정권의 실정에 많이 분노했는데도 김 후보가 바른 소리로 이를 막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임기 4년 중 2년 가까이를 장관 하면서 자리를 비웠다”며 “공약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 것을 심판했던 것 같다”고 승인을 분석했다.

주 당선자는 “이번 선거로 민심의 무서움을 다시 한번 느꼈다”면서 “제대로 하지 않으면 냉정한 심판이 있다는 것을 반면교사로 삼았다”고 밝혔다. 그는 “21대 때 최선을 다해 나라를 바로 세우겠다”며 “대구 경제 회생, 수성구 발전에 공약한 것을 토대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2020-04-16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