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마이스산업 육성 5대 전략 수립

입력 : ㅣ 수정 : 2020-04-10 09:2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산시는 10일 마이스산업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마이스산업 육성 5대 전략’을 수립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울산시는 10일 마이스산업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마이스산업 육성 5대 전략’을 수립했다.

울산시는 10일 마이스산업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어 ‘마이스산업 육성 5대 전략’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용역에 따르면 종합발전계획은 ‘세계적 혁신 융합 마이스 리더, 스마트 울산 구현’을 비전으로 5대 추진 전략과 50개 과제로 구성됐다.

5대 전략은 ▲울산 특화 마이스 발굴 및 유치 ▲울산 마이스산업 생태계 구축 ▲마이스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서비스 차별화 ▲지역과 상생하는 마이스 추진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조직 운영 활성화 등이다.

주요 과제로는 후발 주자로서 경쟁력 화보를 위한 특화 전시회·컨벤션 개최, 육성센터 설립 및 전문 인력 양성, 창업 지원을 통한 마이스 생태계 조성, 장기적 발전을 위한 마이스 복합 단지화, 대규모 관람객 유치를 위한 숙박 시설·교통망 확충 등이 제시됐다.

또 5년 후 울산의 마이스산업 참가자 수는 49만명으로 추산되고, 경제적 파급 효과는 5000억원, 고용 창출은 1700명으로 나타났다.

울산 마이스산업의 대표 시설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사업비 1678억원)이고, 내년 초 개관을 목표로 현재 5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