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진 성악가들에게 무대를”…국립오페라단,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가동

“신진 성악가들에게 무대를”…국립오페라단,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가동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0-04-08 15:29
업데이트 2020-04-08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 공연도 추진

국립오페라단이 코로나19로 무대를 잃은 성악가와 관객, 오페라 배우를 꿈꾸는 젊은 성악가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무관중 생중계 공연을 비롯한 공영 영상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오페라 ‘1945’ 중 한 장면. 국립오페라단 제공
오페라 ‘1945’ 중 한 장면. 국립오페라단 제공
국립오페라단은 8일 오페라 하이라이트를 무관중으로 공연하고, 이를 영상화하는 ‘영상으로 만나는 오페라’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한국 관객들이 사랑하는 아탈리아 오페라 속 아리아와 중창, 합창곡 들로 구성한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 - 이탈리아 I, II’를 각각 오는 27~28일 수원 SK아트리움과 7월 2~3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이어 프랑스와 독일 작품들을 엮은 ‘오페라 vs 오페레타 하이라이트 콘서트 - 프랑스&독일’을 6월 1~2일 마포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해당 공연은 영상으로 제작해 오페라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일부 공연은 네이버TV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오페라단은 영상화 작업 공연에 참여할 출연진 70여 명도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대학 졸업 후 3년이 지난 신진 성악가 중 조·주연을 맡아 공연한 경험이 있는 성악가를 대거 기용할 방침이다. 오디션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며, 오디션은 다음 달 6~7일, 이틀간 진행한다.
국립오페라단 갈라콘서트 현장. 국립오페라단 제공
국립오페라단 갈라콘서트 현장. 국립오페라단 제공
올 하반기 재개할 학교 오페라와 지역 순회공연에 참여할 출연자도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국립오페라단 학교 오페라는 전국을 돌며 연간 100회 이상 진행한다.

이밖에 국립오페라단은 4~5월 두 달 간 매주 1편씩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간 제작한 오페라 영상도 무료로 공개한다. 뱅상 부사르 연출 2019년 ‘호프만의 이야기’와 스테파노 포다가 연출한 2017년 대작 ‘보리스 고두노프’ 등이 포함됐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