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윔블던 75년 만에 취소, 마지막 메이저 US오픈은?

윔블던 75년 만에 취소, 마지막 메이저 US오픈은?

최병규 기자
입력 2020-04-02 15:11
업데이트 2020-04-02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회장인 빌리 진 킹 국립테니스경기장은 ‘임시병동’으로 차출

프랑스오픈 이어 2개 메이저대회 연속 정상 개최 불발은 처음있는 일
뉴욕 비롯한 미국 확산 멈추지 않으면 네 번째 메이저 US오픈도 위험
이미지 확대
윔블던 테니스대회 엠블렘.
윔블던 테니스대회 엠블렘.
영국의 내셔널 타이틀이 걸린 테니스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도 결국 코로나19에 밀려 올해 대회를 접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75년 만이다. 남녀 프로테니스 투어(ATP·WTA) 대회도 7월 초까지 전면 중단돼 테니스는 바야흐로 ‘암흑 시대’에 접어들었다.

ATP 투어와 WTA 투어는 2일 공동성명을 내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7월 13일까지 예정된 모든 일정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남녀 투어는 이미 6월 초까지 일정을 한 차례 취소한 바 있고, 이번에 취소 기간을 한 달 가량 더 늘렸다. 같은 기간에 예정된 ATP 챌린저대회와 국제테니스연맹(ITF)이 주관하는 서킷대회 등도 모두 열리지 않는다.

특히 4대 메이저대회의 파행은 코로나19의 위력을 새삼 실감케 한다. 지난 1월에 열린 시즌 첫 대회인 호주오픈은 정상적으로 끝났지만 매년 5월 열리던 프랑스오픈은 일단 오는 9월 마지막 순서로 연기됐다. 최근 보리스 존슨 총리와 찰스 황태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영국도 윔블던대회를 이날 취소되면서 테니스 메이저대회는 사상 처음으로 두 개 대회가 제때 열리지 못하게 됐다.
코로나19 임시 병동으로 쓰이게 될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 내의 한 실내 연습장.
코로나19 임시 병동으로 쓰이게 될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 내의 한 실내 연습장.
더욱이 뉴욕을 중심으로 확진 및 사망자가 눈덩이처럼 쌓여가는 미국의 최근 상황을 감안하면 오는 8월 31일 개막 예정인 네 번째 메이저대회 US오픈의 정상 개최도 장담하기 어렵다. 올해로 140번째 맞는 US오픈은 1978년부터 지난해까지 뉴욕 플러싱 메도 공원 안에 있는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매년 열려왔다.

그러나 최근 뉴욕 전역에 코로나 환자가 넘쳐나면서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도 센트럴 파크의 ‘야전 병동’등과 함께 전시를 방불케하는 350병상 규모의 ‘임시 병동’으로 탈바꿈하는 중이다. 여기에 12개 실내 코트가 차출된 것과는 별도로 센터코트 아더 애시 스타디움 다음으로 큰 규모인 루이 암스트롱 스타디움은 구호 식량을 배급하는 임시 배급소로 쓰인다. 1978년 문을 연 플러싱 메도 공원의 정식 명칭은 공교롭게도 ‘플러싱 메도 코로나 파크’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