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부자들 코로나피해 하루 4000만원짜리 리조트 통전세

미국 부자들 코로나피해 하루 4000만원짜리 리조트 통전세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04-02 14:49
업데이트 2020-04-02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인 제트기 사용 늘고, 요트도 빌려…시골에 바이러스 확산 우려

미국 부호들이 코로나를 피해 전세를 내는 블랜타이어 컨트리 리조트 홈페이지 캡처
미국 부호들이 코로나를 피해 전세를 내는 블랜타이어 컨트리 리조트 홈페이지 캡처
미국의 부호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피해 하루에 3만 8000달러(약 4000만원)에 이르는 한적한 호텔이나 아예 요트를 빌려 도시를 탈출하고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2일 부자들이 인구 밀집도가 높은 도시를 벗어나 교외 지역의 호텔을 통째로 사기도 한다고 전했다.

교외의 호텔이나 주말용 저택 등을 빌려 도시를 벗어나는 것이 미국 부자들의 바이러스 퇴치법이란 것이다.

버크셔의 블랜타이어 컨트리 리조트는 주로 5월에 개장하지만 하루 약 3만 8000달러에 가족이나 소규모 그룹을 위해 리조트 전체를 빌려주고 있다.

리조트 매니저는 CNN 트래블과의 인터뷰에서 “겨울철 비수기라 리조트 영업을 하고 있지 않지만, 많은 고객들로부터 리조트를 빌리고 싶다는 요청을 받았다”며 “가족들과 함께 떨어져 지내고 싶다는 욕구가 많고, 남북전쟁 이후 대호황 시대에 지어진 우리의 오랜 저택은 그러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메인주 케너벙크포트의 케이프 애런델 인은 주당 1만 9500말러(약 2000만원)에 빌릴 수 있는 방 14개를 갖춘 호텔이다. 바다를 볼 수 있고, 매주 청소를 해주며 세끼 식사가 제공되는 이 호텔도 부자들이 코로나를 피해 지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모든 수속은 대면접촉 없이 할 수 있다.
케이프 애런델 인 홈페이지 캡처
케이프 애런델 인 홈페이지 캡처
케이프 애런델 인의 책임자도 “4월부터 도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름에만 문을 열던 많은 호텔들이 현재 그렇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도시의 부호들은 대부분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장 극심한 뉴욕에서 온다는 점에서 시골에 바이러스를 뿌리는 ‘슈퍼 전파자’가 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낳는다.

예를 들어 미국 매사추세츠주 낸터킷 섬에서는 부자들이 여름에만 지내던 집을 바이러스로 예상보다 일찍 쓰게 되면서 임시 거주자들에게 섬을 떠날 것을 명령했다. 왜냐하면 낸터킷 섬에는 오직 14개의 병상만을 갖춘 병원이 한 곳밖에 없기 때문이다.

지난 몇 주 동안 바이러스를 피해 대형 선박을 빌리거나 대형 항공사 이용은 줄었지만 개인 제트기 사용률은 치솟는 등 부자들의 행태가 이기적인 행태가 이어졌다. 대조적으로 330만명의 미국인들은 지난 21일 직장을 잃었다고 신고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