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로 지상파 방송 광고매출 40% 감소 예상”

“코로나로 지상파 방송 광고매출 40% 감소 예상”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4-02 13:45
업데이트 2020-04-02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송협회 공동 성명…정부 지원 요청
적자 속 중간광고 등 규제 완화 촉구
이미지 확대
방송협회.
방송협회.
한국방송협회는 2일 코로나19 확산 이후 광고 매출이 40%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등 재정적 어려움이 가중된다며 정부에 정책 지원을 요청했다.

KBS·MBC·SBS 등 지상파 3사 사장들은 전날 양천구 목동 방송협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협회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협회는 성명서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얼어붙은 국내 경제가 지상파 방송을 견디기 힘든 가혹한 상황으로 내몰고 있다”며 “당장 예상 광고 매출의 약 40%에 가까운 물량이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KBS와 MBC는 지난해 각각 약 1000억원, 900억원의 대규모 적자를 내면서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했다. 협회는 “이번 사태가 발발하기 이전 이미 지상파 방송은 차별 규제로 급격한 광고 매출 하락과 초유의 경영 위기에 놓여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를 향해 지상파 중간광고 즉시 시행과 방송통신발전기금 50% 경감 등의 대책을 요구했다.

협회는 “지상파에 대단한 규모의 직접 지원을 해달라는 것이 아니다”라며 “응급상황에 대응해 정책적 차원에서 일부 규제의 숨통을 틔워달라는 최소한의 요청“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