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랩컨버전스, 펜·노트 활용 원격수업도구 ‘스마트클래스키트’ 출시

입력 : ㅣ 수정 : 2020-04-02 13:27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스마트펜 업체 (주)네오랩컨버전스(대표 이상규)는 교사와 교수 등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강의 콘텐츠를 제작해 학생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 패키지 ‘스마트클래스키트’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클래스키트는 교사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켜고 스마트펜으로 수업 내용을 종이 노트에 쓰면, 스마트폰에 판서 내용과 카메라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녹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과 스마트펜을 활용해 모든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다. 스마트펜은 펜으로 실제 종이에 쓰거나 그리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디바이스이다.

특히 동영상 강의 촬영 전용 스튜디오나 교사가 칠판 앞에서 강의를 하고 이를 카메라로 촬영해 편집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IT 기술에 익숙하지 않아도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필기 과정과 내용을 그대로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해주는 스마트펜(디모)과 스마트폰 전용 노트만 있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촬영된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비디오 영상을 찍은 것과 같이 스마트폰의 동영상 저장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돼 이를 위두랑과 클래스팅 등 학습 커뮤니티 서비스와 YouTube, 네이버 카페 등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화상 수업 도구인 ‘구루미’, ‘구글 행아웃’, ‘ZOOM’과 연결함으로써, 판서 기능이 추가된 실시간 양방향 수업도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