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유시민 보도 지적한 진중권에 “진짜 이상한 사람”

손혜원, 유시민 보도 지적한 진중권에 “진짜 이상한 사람”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04-01 09:09
업데이트 2020-04-01 09: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열린민주 성명서 내고 MBC 보도에 검찰 감찰 촉구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의 손혜원(왼쪽) 의원과 정봉주 전 의원이 10일 국회 의원회관 손혜원 의원실에서 공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 2020.3.10 연합뉴스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의 손혜원(왼쪽) 의원과 정봉주 전 의원이 10일 국회 의원회관 손혜원 의원실에서 공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 2020.3.10 연합뉴스
손혜원 열린민주당 의원이 1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검찰 관련 보도에 의문을 제기하자 “이 대목의 진짜 이상한 사람은 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MBC의 ‘유시민 이사장 비위 달라며 가족을 인질로 협박한 채널A 기자와 검사장’ 관련 보도에 대해 프레임을 걸고 있다는 느낌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무튼 조만간 뭔가 큰 게 터져나올 것만 같은 박진감”이며 “이게 한국이라는 나라에 사는 보람”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상한 사람들이 나타나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를 공격해대고,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윤석열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대상이 될 수 있다고 자락을 깔고, MBC에서는 윤석열의 측근이 언론사와 내통했다고 보도하고, 열린민주당에서는 법무부에 감찰하라고 성명을 내고…무슨 일이 벌어지는 걸까?”라고 언급했다.

또 “기자의 보도는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을 음해하거나, 특정 정파의 해결사 노릇을 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비례대표 전담 열린민주당 중앙당 창당
비례대표 전담 열린민주당 중앙당 창당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탈락한 정봉주 전 의원이 추진한 비례대표 전담 정당 열린민주당이 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왼쪽부터 이 당 최고위원을 맡은 무소속 손혜원 의원, 대표를 맡은 이근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 정 전 의원.
뉴스1
검찰개혁을 내세우는 열린민주당은 MBC의 보도를 지지하며 성명서를 내고 윤석열 검찰총장은 본인의 최측근이라는 검사장과 채널A 사이의 정치공작을 보고받았거나 관여한 사실이 있는지 직접 밝히라고 주장했다.

최강욱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는 ‘유시민 이사장 비위 달라며 가족을 인질로 협박한 채널A 기자와 검사장을 처벌해주시고 윤석열에게 책임을 물어주세요’란 청와대 국민청원을 공유하며 출국금지와 감찰조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