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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 작년 영업익 987억원 ‘역대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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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ㅣ 수정 : 2020-03-31 13:38 대중문화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이익 24%·매출 95% 증가
플랫폼 성장·북미 매출 증가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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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987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빅히트는 이날 감사보고서를 통해 매출액은 587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95% 늘어났으며, 당기순이익은 72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빅히트는 “멀티 레이블 체제 구축 등 기업 구조의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폭발적인 매출 확장과 높은 성장률 유지를 동시에 이어나간 한 해로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이어갔다”고 자평했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솔:페르소나’ 앨범이 가온차트 기준 약 372만 장 판매됐고, 신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앨범까지 총 6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가 성과로 이어졌다. 빅히트는 “특히 플랫폼 부문에서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매출 비중을 크게 늘려 나갔다”고 덧붙였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빅히트의 지난해 플랫폼 부문 수익은 782억 원으로 전년(140억원)보다 대폭 늘었다. 지역별로는 북미 시장의 매출과 성장률이 크게 올랐다.

빅히트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3대 기획사인 SM엔터(404억원)·JYP엔터(435억원)·YG엔터(20억원)가 공시한 지난해 영업이익을 모두 합한 수치(약 859억원)보다 많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일부가 취소·연기되는 등 악재가 있다. 빅히트는 감사보고서에서 “보고기간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 4월로 예정된 방탄소년단의 국내 공연을 취소했다”며 “코로나 19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인한 상황이 당사에 미치는 영향을 현재로서는 예측하기 어렵다”고 언급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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