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세도 여수을 무소속 후보, 한국주민자치중앙회와 양해각서(MOU) 체결

권세도 여수을 무소속 후보, 한국주민자치중앙회와 양해각서(MOU) 체결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0-03-30 22:52
업데이트 2020-03-30 22: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 후보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해 노력할 것”

권세도 여수을 무소속 후보가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위해 한국주민자치중앙회와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국민협약서’을 체결했다.

30일 권세도 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권세도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권 후보와 한국주민자치중앙회 전상직 대표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구성하는 주민회이고 주민들이 자치하는 자치회임을 확인 ▲주민들이 자치를 할 수 있도록 정부는 필요한 지원을 하되 간섭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게 주 내용이다.

또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결정하는 재정에 의해 운영 ▲주민자치회는 마을을 대표하고 주민을 대변하는 조직으로서 대표적인 지위에 있어야 한다 ▲국회에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의 조속한 입법이 필요하다는 내용 등이다.

권 후보는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에 의해 주도적으로 운영되는 명실상부한 생활정치가 돼야한다”며 “국회에 들어가면 현재 계류 중인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상직 대표회장은 “행정기관이나 정치의 간섭을 받지 않고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법령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는 것을 공감하고 권세도 후보와 뜻을 같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권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전관예우방지법 제정 및 국회의원 겸직금지법 개정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여수유치 △여수 산단 대기환경개선을 위한 대기환경보전법 개정 및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21대 국회 전반기에 여순사건 특별법 발의 및 제정 △지역균형 인재육성법 개정으로 지역 우수 인재 고용 의무화 추진 등을 약속했다.

그는 △여수 ∼용산 KTX 1시간 50분대 시대 추진 △율촌 3사단의 첨단신소재산업육성 추진(대통령 공약) 등 지속적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