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용산구 ‘마을공동체사업 로고’ 16일까지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용산구는 마을공동체사업 로고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용산구민이나 용산구 소재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은 누구나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담은 로고 이미지를 응모할 수 있다.

구가 내세운 사업 목표는 ▲마을의 문제, 욕구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는 마을공동체 정서 복원 ▲마을의 역사·문화를 보존하고 자원을 활용한 마을 선순환 경제 회복 ▲주민이 직접 사업 계획을 제안·실행하는 주민 주도 사업 추진 ▲미래, 자연, 사람과 함께하는 누구나 한번쯤 살고 싶어 하는 용산구 우리 마을 등이다.

로고는 글자나 그림으로 디자인한 JPG 및 AI 파일로, 규격은 A4 사이즈 1장 이내여야 한다. 참여를 원하면 응모 신청서와 작품 이미지를 오는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거쳐 4월에 수상자를 발표한다. 상금은 총 100만원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에게 각각 70만원, 20만원, 10만원을 준다. 선정된 작품은 마을공동체 사업 관련 홍보물에 활용된다.

구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도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 이웃 만들기, 우리 마을 만들기, 골목 만들기 등 6개 분야에서 마을 공동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03-04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