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시민 코로나19 원정 검사에 전북도민 황당 반응-당국 이동제한 해야

대구시민 코로나19 원정 검사에 전북도민 황당 반응-당국 이동제한 해야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0-03-01 11:32
업데이트 2020-03-01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시민이 전북으로 이동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보건당국이 유증상자의 이동을 제한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다.

1일 전북도에 따르면 대구에서 코로나19 증상을 보인 A(52)씨가 지난달 28일 전북으로 이동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하루 뒤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전북에서는 6번째 확진 환자로 기록돼 군산의료원 격리병상에 입원했다.

A씨는 대구에서 전날 오후 2시쯤 자신의 승용차로 전주로 이동해 예수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체 검사를 받고 호흡기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받아 먹었다.

이후 전주 시내 한 호텔 객실에 혼자 머물면서 당일 저녁을 배달받았고, 이날 아침 식사는 호텔식당에서 혼자 했다.

이어 낮 12시 30분 보건당국으로부터 ‘양성 판정’ 결과를 통보받고 군산의료원으로 이동했다.

A씨는 지인이 확진자가 집단 발생한 대구지역 상황을 고려해 전북지역에서 신속한 검사를 받도록 권유하자 전주로 왔다. A씨는 대구 출발 전부터 오한과 근육통증 등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대해 전북도민들은 대구에서 검사를 받기 어려운 상황인 것은 이해하지만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 보균자가 장거리를 이동한 것은 현명하지 못할뿐 아니라 매우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특히, 전북지역 호텔에서 머물면서 확진 판정을 받아 적지 않은 시설을 소독해야 하는 등 문제가 확대돼 충격은 더욱 큰 실정이다.

게다가 A씨가 호텔에서 아침 식사를 할 때 비슷한 시간대에 국내 유명 농구팀 선수단도 함께 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시민 B씨는 “보건당국이 유증상자의 이동을 제한하는 것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원칙”이라며 “대구시민이 전북에서 확진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확당했다”고 말했다.

전북도 보건당국은 A씨와 밀접접촉자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지만 투숙 호텔과 예수병원 등을 방역 소독하는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