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종로 접었던 이정현 “정치1번지는 사실 영등포을”

종로 접었던 이정현 “정치1번지는 사실 영등포을”

강병철 기자
입력 2020-03-01 11:23
업데이트 2020-03-01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에서 영등포을 출마 선언“법치주의 지킬 전략 요충지”
이미지 확대
출마 선언하는 이정현 의원 / 뉴스1
출마 선언하는 이정현 의원 / 뉴스1
‘정치1번지’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의 출마 선언 이후 출마를 접었던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1일 서울 영등포을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영등포을은 대한민국 입법부 국회가 위치한 사실상의 정치1번지”라며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리고 있는 법치주의를 지켜내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그는 “36년 선거정치를 통해 잔뼈가 굵은 저의 판단으로, 영등포을에서 집권세력을 제압하지 못하면, 전체 선거판세 특히 제가 기꺼이 제1야당 대표에게 양보한 종로에서도 선거를 제대로 치를 수 없다”고 말했다.

영등포을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김민석 전 의원, 미래통합당 후보는 박용찬 대변인으로 확정돼 있다. 여기에 이 의원까지 뛰어들면서 4·15 총선 영등포을 선거는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전남 순천이 지역구인 이 의원은 지난달 4일 서울 종로에 출마를 선언했으나, 사흘 뒤 통합당 황 대표가 이 지역구 출마 결심을 밝히자 같은 달 10일 황 대표에게 양보했다. 이 의원은 종로 출마 양보 이후 황 대표 등 통합당 지도부에 영등포을에 출마하겠다고 의견을 전달하며 상의해왔다고 전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