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군포시, 2020년 초막골 시민참여 생태모니터링단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생태적 가치 인식··지속가능한 생태환경 조성 기여


초막골생태공원은 군포의 대표 생태녹지축 수리산도립공원~철쭉공원을 이어주는 특별한 공간이다. 군포시 제공

경기도 군포시는 ‘2020년 초막골 시민참여 생태모니터링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초막골생태공원의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시는 초막골생태공원의 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매년 생태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생태교육·체험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3월부터 11월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서류, 나비와 식물, 조류 등 3개 분야에 걸쳐 시민 생태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생태해설자원봉사자와 함께 모니터링한다. 모니터링단 참여를 희망하는 군포시민은 초막골생태공원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온라인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초막골은 수리산이 가지고 있는 자연 환경과 조선시대 역사유적 등 문화적 유산을 갖춘 생태문화공간이다. 수리산도립공원, 철쭉공원과 연결돼 군포시의 대표 생태녹지축을 이루고 있다. 새로운 대표명소로 생태·역사·문화 스토리를 담아내어 문화, 생태다양성이 공존한다.

정등조 생태공원녹지과장은 “이번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관내 공원과 생태환경에 대한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생태교육·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생태적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