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통합당 김형오 만남 제안에 “못 만날 이유 없다”

안철수, 통합당 김형오 만남 제안에 “못 만날 이유 없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2-26 11:30
업데이트 2020-02-26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금 당장은 위기극복에 집중”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여성 안전을 위한 실천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0.2.19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여성 안전을 위한 실천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0.2.19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의 만남 제안에 대해 “누구라도 못 만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언론을 통해 (김 위원장의 제안을) 봤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다만 앞으로 일주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고비가 될 것이라며 “지금 당장은 정치권 모두가 정치적 활동보다 국회를 통해 위기 극복에 집중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김 위원장이 만나자는 이유는 자명하다’라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그거야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봐야 알 수 있는 것 아니겠나”라고 답했다.

다만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황교안 대표나 김형오 공관위원장이 연대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이미 밝혔기 때문에 따로 언급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 저한테 물어보지 말고 이제 그쪽으로 물어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안철수계 현역 의원과 원외 인사들의 통합당 이적 움직임과 관련해서는 “제가 가는 길이 정말로 어려운 길이라는 것은 알고 있고,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고 여러 가지 고민이 다를 테니 스스로 내린 판단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철수계 의원들의 총선 준비에 대해 “모두 다 지역구 출마를 이미 몇 달 전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 대표는 ‘여야를 막론한 이른바 비례 정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심각한 문제가 있다. 특히 선거법 개정 자체를 주도한 정부·여당이 취할 태도가 절대로 아니다. 입법 취지 자체를 망가뜨리는 것”이라며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이것은 통합당도 마찬가지”라고 답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