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보이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힙옵세션 3 on 3’ 제패

비보이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대회 ‘힙옵세션 3 on 3’ 제패

이명선 기자
입력 2020-02-24 21:45
업데이트 2020-02-24 2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명찬·이태규·이진호, 러시아·포르투갈 연합팀 결승서 눌러

비보이 진조크루의 황명찬·이태규·이진호가 러시아·포르투갈 연합팀을 결승에서 누르고 우승했다. 진조크루 제공
비보이 진조크루의 황명찬·이태규·이진호가 러시아·포르투갈 연합팀을 결승에서 누르고 우승했다. 진조크루 제공
진조크루의 비보이 황명찬(bboy Octopus), 이태규(bboy Mold), 이진호(bboy Kazino)가 23일 프랑스 낭트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 ‘힙옵세션 3 on 3’에서 우승했다.

24일 진조크루에 따르면 이 대회는 지난 20일부터 3월 1일까지 11일간 ‘프랑스’의 낭트와 레제·라 샤펠 쉬르 에르 등에서 다양한 장르의 댄스 배틀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메인행사로 진행됐다.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네덜란드·스웨덴·러시아·카자흐스탄·일본·캐나다·포르투갈 등 각국을 대표하는 비보이들이 모였다. 본 대회는 예선을 통해 통과한 4개팀과 초청받은 4개팀이 8강전 경합을 펼쳐 우승자를 가렸다.

한국을 대표해 초청받은 진조크루는 8강에서 프랑스의 LO 크루, 4강에서 카자흐스탄의 23 style, 결승에서 러시아·포르투갈 연합의 Celsius -45를 만나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진조크루의 비보이 옥토퍼스는 “쟁쟁한 팀들과 겨루어 우승해서 너무 기쁘다”며 “페스티벌답게 가족단위 관객이 많았는데 특히 저희 춤을 굉장히 좋아하시고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도 가족들이 함께 편안하게 구경 올 수 있는 비보이 문화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우승팀인 진조크루는 한국에서 비보이 저변 확대를 위한 행사들을 주관하고 있는 전문예술 단체로 세계비보이대회인 BBIC 주관 단체이기도 하다. 앞으로의 국내외 무대 활동이 기대된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