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클’ 네이마르, 음바페 앞에서 불타오른 황의조의 머리

‘월클’ 네이마르, 음바페 앞에서 불타오른 황의조의 머리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2-24 08:51
업데이트 2020-02-24 0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일 새벽 佛 최강 PSG 상대 선제 헤더골 작렬
2경기 연속골···최근 4경기서 머리로만 3골 낚아
리그 5호골, 팀 내 득점 2위···보르도는3-4 패배

프랑스 프로축구 지롱댕 드 보르도에서 뛰고 있는 황의조(28)의 머리가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에딘손 카바니(이상 파리 생제르맹) 등 월드 클래스 앞에서 불타올랐다.
프랑스 프로축구 보르도의 황의조가 24일 열린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과의 원정경기에서 헤딩슛을 시도하고 있다. AP연합뉴스
프랑스 프로축구 보르도의 황의조가 24일 열린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과의 원정경기에서 헤딩슛을 시도하고 있다. AP연합뉴스
황의조는 24일 새벽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리그앙 2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해 전반 18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토마 바사치가 올린 코너킥을 머리로 방향을 돌려 상대 골문 구석을 정확하게 찔러 넣었다. 정규리그 5호골(시즌 6호). 리그에서 5골은 지미 브리앙(7골)에 이어 팀 내 2위 기록이다. 지난 16일 디종전에 이어 2경기 연속골을 넣고 있는 황의조는 최근 리그 4경기에서 3골을 터뜨리며 날선 골 감각을 뽐내고 있는 데 세 골 모두 머리로 만들어 냈다.

보르도는 그러나, 황의조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3-4로 역전패 했다. 앙헬 디마리아의 어시스트를 받은 에딘손 카바니와 마르퀴뇨스에게 거푸 골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한 것. 파블로 카스트로가 행운의 ‘무릎’ 골을 넣으며 전반을 2-2 무승부로 마친 보르도는 후반 중반 마르퀴뇨스와 음바페에게 5뷴 간격으로 골을 얻어맞으며 승리를 내줬다. 황의조는 후반 33분 조쉬 마자와 교체됐다. 보르도는 후반 38분 루벤 파르도의 중거리슛으로 한 골 차로 따라 붙었다. 파리 생제르맹의 네이마르가 경기 종료 직전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으나 보르도가 또 골을 넣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9승8무9패(승점 35)를 기록한 보르도는 리그 12위로 내려 섰다. 파리 생제르맹은 21승2무3패(승점 65점)으로 리그 1위를 질주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