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산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시동’

울산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시동’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0-02-21 12:44
업데이트 2020-02-21 1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시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울산시는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시정 역량을 집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날 송철호 시장 주재로 ‘2021년 국가예산 확보 대책 보고회’를 열고, 미래 울산 성장을 이끌어 갈 ‘7개 성장다리’ 사업의 국가 예산 확보에 집중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여비 타당성 면제 사업으로 선정된 외곽순환도로, 산재 전문 공공병원, 농소∼외동 간 국도 건설 등 대규모 사회간접자본 사업이 올해 안에 사전 절차를 끝내는 등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 국비 확보에 청신호를 기대한다.

수소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수소 시범도시 선정을 계기로 수소·전기차 부품인증센터 구축, 수소산업진흥 전담 기관 지정, 수소 기반 기자재 안정성 인증 시스템 구축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한다.

태화강 국가정원에는 공영주차장 조성과 정원산업 박람회 유치 등을 통해 인프라와 콘텐츠를 확충한다. 또 지역 주력 산업의 기술 고도화와 사업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 밖에도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2021년 전국체육대회 지원, 미세먼지 저감 도시 숲 조성, 방사능방재지휘센터 건립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반영되지 못한 고성능 다목적 소방정, 바이오 데이터 팜, 정부울산지방합동청사 등은 다시 준비해 국비 확보에 도전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지난해 사상 첫 국가 예산 3조원 시대를 여는 성과를 거뒀으나 여전히 경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한다”며 “신사업 발굴과 국가 예산 확보에 시정 역량을 결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국가 예산은 4월 말까지 지자체별 중앙부처 신청, 5월 말까지 중앙부처별 기획재정부 예산안 제출, 9월 2일까지 정부 예산안 국회 제출 등의 일정을 거쳐 12월 2일까지 국회의 심의·의결로 확정된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