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홀란드, 7경기 11골 활약 “키 194cm+스피드…희귀한 재능”

홀란드, 7경기 11골 활약 “키 194cm+스피드…희귀한 재능”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2-19 11:19
업데이트 2020-02-19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르트문트의 엘링 홀란드
도르트문트의 엘링 홀란드 로이터 연합뉴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괴물’ 엘링 홀란드(20)가 챔피언스리그 1차전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경기에서 멀티 골을 넣어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홀란드는 19일(현지시각) 2019~2020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챔스) 16강 1차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팀의 2대1 승리를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UCL 득점 랭킹 공동 선두로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월 잘츠부르크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뒤 7게임에서 벌써 11골을 기록하며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홀란드는 이날 PSG전에서 2골을 넣으며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9,10호골을 기록했다. 도르트문트 소속으로는 UCL에서 처음 골을 넣었지만 잘츠부르크 소속으로 뛴 조별리그 6경기에서 8골을 넣은 바 있다. 이로써 홀란드는 바이에른 뮌헨의 레반도프스키와 함께 10골 동률을 이루며 UCL 득점 공동 선두를 달렸다.

PSG전은 다시 한번 홀란드의 진가가 드러난 경기였다. 키 194cm의 2000년생 영국 출신의 ‘신성’ 홀란드는 0-0 균형을 이루던 후반 24분 PSG의 하파엘 게레로를 맞고 흘러나온 공을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득점력을 드러냈다. 후반 32분에는 지오바니 레이나의 패스를 받아 강력한 왼발 중거리슛으로 결승골을 낚았다.

홀란드는 큰 키를 이용한 헤더뿐만 아니라 두 발을 이용한 슛도 날카로워 득점 행진에 불을 붙이고 있다. 스피드와 민첩성, 정확한 슛에 골 결정력을 갖춘 전형적 스트라이커의 모습을 보인다. 홀란드는 이날 네이마르, 음바페, 디마리아 등이 나선 PSG의 공격력을 혼자 힘으로 무색하게 만들어 홈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앞서 분데스리가는 15일 선수 개인 경기력 데이터 분석과 팬·전문가 투표를 합산한 결과 홀란드를 ‘1월의 선수’에 선정했다.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인상적인 기록을 남겼다”며 홀란드의 수상을 축하했다.

엘링 홀란드
엘링 홀란드


도르트문트의 한스-요아힘 바츠케 사장은 17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서 홀란드 영입에 대해 “다시 찾아오지 않을 기회였다”면서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경기하는 스트라이커를 찾았다. 키가 크고 피지컬이 좋은 9번 공격수여야 했다. 키가 194cm이면서 빠른 공격수는 없다. 다른 옵션은 생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꽤 오랫동안 홀란드를 지켜봤다. 지난 12월 처음 홀란드를 만났다. 홀란드는 성격도 활력 넘치고, 성공에 굶주려있다. 젊지만 강한 의지를 갖고 있으며, 항상 집중한다. 희귀한 재능이다”라고 극찬했다.

영국 출신인 엘링 홀란드는 2000년생으로 2015년 브뤼네 FK에 입단하며 데뷔했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를 거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