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취소·중단…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공연계도 비상

취소·중단…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공연계도 비상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0-01-31 16:18
업데이트 2020-01-31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스턴 심포니 내한 취소·뮤지컬 ‘위윌락유’ 공연 중단

·중국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공연계도 비상이 걸렸다. 내한 공연이 예정된 해외 예술 단체는 방문 일정을 취소하고, 이미 진행 중인 공연은 중단을 선언했다. 공연계에는 당분간 이런 현상이 줄을 이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첫 내한 공연 소식으로 클래식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30일(현지시간) 아시아 투어 취소를 공식 발표했다. 마크 볼프 보스턴 심포니 사장은 “동아시아 투어 일정을 취소하는 게 매우 슬프지만, 단원들의 건강을 첫 순위에 두고 있다는 점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보스턴 심포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내한 취소
보스턴 심포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내한 취소 미국을 대표하는 악단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있는 음악감독 안드리스 넬손스. 넬손스와 보스턴 심포니의 첫 내한공연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취소됐다. 빈체로 제공
올해로 창단 139년을 맞은 보스턴 심포니는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 중 내한 공연이 없는 단체로 남아있다. 1960년 아시아투어 일환으로 내한 공연이 예정됐으나 당시 4·19 혁명이 일어나며 국내 정세 급변 영향으로 취소됐다. 애초 다음 달 6일 서울을 시작으로 16일까지 대만, 홍콩, 중국 상하이에서 연주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이번에는 감염병이라는 벽에 가로막혔다.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문화광장 상설공연장 로열씨어터에서 공연 중이던 뮤지컬 ‘위윌락유’는 공연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제작사 엠에스콘텐츠그룹은 31일 신종 코로나 확진 사례가 최근 늘면서 공연을 더 진행하기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
뮤지컬 ‘위윌락유’ 공연 중단. 엠에스콘텐츠그룹 제공
뮤지컬 ‘위윌락유’ 공연 중단. 엠에스콘텐츠그룹 제공
제작사 관계자는 “수도권 및 경기 일부 지역에 비상경보가 발동되고, 높은 예매 취소율로 공연 진행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져 잠정 중단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추후 재정비해 공연을 재개할 것”이라며 “재오픈 시에는 방역과 안전이 보장되는 장소에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연 주관사는 “공연을 예매한 고객에게 수수료 없이 티켓을 환불하고, 안내를 받지 못하고 공연장에 방문한 관객에게는 별도의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육군 창작 뮤지컬 ‘귀환’도 고양, 안산 공연을 취소했다. 제작사 라이브컬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확진 사례가 수도권 및 경기 일부 지역에 있었던 바, 관객들의 안전을 위해 이와 같은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