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필 미켈슨, PGA 투어 ‘대항마’ PGL 제안에 솔깃?

필 미켈슨, PGA 투어 ‘대항마’ PGL 제안에 솔깃?

최병규 기자
입력 2020-01-30 16:35
업데이트 2020-01-30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뭐가 팬들을 위해, 스폰서를 위해 좋은 것인지 생각해 보겠다”

2022년 프리미어골프리그 출번 계획 WGG 스타 선수 영입 작업 본격화

2022년 출범을 예고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대항마’ 프리미어골프리그(이하 PGL)가 선수 영입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PGA 투어의 베테랑 필 미컬슨(미국)은 “뭐가 더 좋은 지 생각해 보겠다”고 말해 솔깃한 반응을 보였다.

스코틀랜드 일간 ‘스코츠맨’은 PGL의 주요 인사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유러피언프로골프(EPGA) 투어 사우디 인터내셔널 개막을 하루 앞둔 지난 29일(현지시간) 미컬슨(미국)과 프로암 라운드를 돌았다고 30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들이 마제드 알-소로르 사우디골프연맹 회장을 비롯해 투자자문회사 레인그룹의 스포츠 컨설턴트, 재무 전문가라고 덧붙였다.

프로암에서 선수와 재계 인사들이 함께 라운드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하지만 이들이 주목받는 이유는 PGA 투어와 경쟁을 예고한 PGL 설립을 주도하는 월드골프그룹(WGC)의 일원이라는 점 때문이다. 시즌 총상금 2억 4000만달러(약 2800억원)를 걸고 48명만 출전하는 PGA의 18개 대회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출전할 스타급 선수들에 대한 확보가 급선무다.

미컬슨은 스코츠맨과의 인터뷰에서 “PGL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관심이 있음을 숨기지 않으면서 “어떤 것이 팬들을 위해, 스폰서를 위해 좋은 것인지 좀 더 생각해 보겠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