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김두관, 나를 지목해? 장수는 병졸과 안 싸워”

홍준표 “김두관, 나를 지목해? 장수는 병졸과 안 싸워”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1-30 15:09
업데이트 2020-01-30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 “난 밀양 터 잡고 PK 수비대장 하러 가”

김두관 “홍준표·김태호 한판 붙어보고 싶다”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0.1.15 연합뉴스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가 15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강연하고 있다. 2020.1.15 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4·15 총선에서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 대항마로 자신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 “장수는 병졸과 싸우지 않는다”며 김 의원을 평가절하했다.

홍 전 대표는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낙연 전 총리가 종로에 출마하면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 나와라’라고 소리치니 김 의원이 경남 양산을로 가면서 이를 흉내 내 ‘홍준표 나와라’라고 말한 기사를 봤다”며 이렇게 밝혔다.

경남도지사 출신으로 20년 넘게 경남에서 정치 활동을 해온 김두관 의원은 경남 양산을 출마를 선언했고, 홍 전 대표는 고향인 경남 밀양(밀양·의령·함안·창녕) 출마 의사를 굽히지 않고 있다.

홍 젼 대표는 “이 전 총리, 황 대표는 대선주자 1·2위이기 때문에 그 싸움은 그럴듯하나 김 의원은 무슨 연유로 나를 지목하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나는 (경남) 밀양에 터 잡고 PK(부산·경남) 수비대장 하러 내려가는 것이지 병졸과 싸우기 위해 내려가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착각하지 마시라”고 썼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제21대 총선에서 ‘경남 양산을(乙)’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2020.1.3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제21대 총선에서 ‘경남 양산을(乙)’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2020.1.30.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김 의원은 지난 25일 양산 출마 결심을 굳힌 직후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냉혹한 현실과 고난의 여정에도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 저의 숙명”이라면서 “홍 전 대표나 김태호 전 경남지사를 상대 후보로 꼽으며 양산에서 한판 붙어보고 싶다”고 승부를 자청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24일 올린 글에서는 “당을 장악한 몇몇 ‘친박’(친박근혜 의원)들이 언론을 통해 고향 출마를 막으려고 하는 듯하다. 당에서는 아직도 아무런 연락이 없다”고 적었다.

그는 당에서 당 대표 출신의 4선 중신으로서 ‘험지’ 출마를 권유받는데 대해 “지난 25년 동안 당을 위해 할 만큼 다했다”면서 “정치를 정리하는 마지막 출마는 내 의견대로 당이 존중해줄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형오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지난 23일 홍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지사 등 중진들이 고향에 출마하겠다고 나선 데 대해 언론 인터뷰에서 “공동묘지에 가면 억울한 사연 없는 무덤이 하나없다”면서 “‘나는 고생도 많이 했는데 (험지에 출마해서) 죽으라는 거냐’며 편한 고향 땅으로 가면 거기서도 떨어진다. 정치인은 자기의 억울함을 뛰어넘어 과감히 받아들이는 게 숙명”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 김포시갑 현역 의원인 김두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지역주의의 십자가를 지고 불쏘시개가 돼 우리 정치를 바꿀 수 있다면, 기꺼이 나를 태우겠다”며 경남 양산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미지 확대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에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생각에 잠겨 있다. 2019. 12.2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에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생각에 잠겨 있다. 2019. 12.2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