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ES, 산업 간 영역 붕괴 암시… 할 일 더 많아져”

“CES, 산업 간 영역 붕괴 암시… 할 일 더 많아져”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1-29 22:02
업데이트 2020-01-30 02: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준 SK이노 사장 사내 인터뷰서 밝혀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SK이노베이션 제공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SK이노베이션 제공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국제가전박람회(CES)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산업 간 업역’이 무너지고 있다는 것”이라면서 “회사가 할 수 있는 영역이 더 커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29일 사내 뉴스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전통적으로 CES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SK이노베이션의 참가는 의구심이 들 수 있었지만, 이제 왜 나가는지 물어보는 사람을 발견하긴 힘들어졌다”면서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뿐만 아니라 CES라는 플랫폼으로 우리 사업을 더 크게 키워나갈 것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배터리 생산에서 재활용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로 엮어 플랫폼화하는 ‘서비스로의 배터리’를 새로운 영역으로 발굴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배터리 사업의 역량을 활용해 전기차 배터리를 넘어서는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겠다는 것이다. 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 자회사들의 사명도 바꾸는 것을 검토한다. 김 사장은 “계열 내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자회사들에 한해 기존의 업 영역을 탈피한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 변화·혁신 의지를 천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01-30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