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때 사랑했다” 원종건에 전 여자친구 “수치스러워”

“한때 사랑했다” 원종건에 전 여자친구 “수치스러워”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1-29 10:08
업데이트 2020-01-29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산부인과·해바라기센터 방문…“수치심에 폭로 결심”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이 영입인재 2호인 원종건 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미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2020.1.2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이 영입인재 2호인 원종건 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미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2020.1.2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원종건 “감투 내려놓고 진실 밝히고 명예 회복할 것”

‘미투’(me too·나도 피해자다) 논란으로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반납한 원종건(27) 씨의 전 여자친구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심경을 밝혔다.

A씨는 지난 28일 KBS 뉴스에 “제가 과거 겪었던 고통을 자기(원 씨)가 인정해야 하는데 저랑 같이 (고통을) 치르겠다는 말을 과연 가해자로 할 수 있나 억울했다”면서 “(폭로 글을) 올리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 정도로 제가 너무 수치스럽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원종건 씨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제가 한때 사랑했던 여성이다. 진실 여부와는 별개로, 함께했던 과거에 대해 이제라도 함께 고통받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한 바 있다.

A씨는 원종건 씨의 성폭행 이후 산부인과를 방문하고, 헤어진 뒤 해바라기센터 등을 통해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고 했다. A씨는 “상담사 두 분 모두 명백한 성폭행이라고 말씀하셨다. 고소할 의사가 있다면 성폭행으로 고소하는 게 맞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A씨는 원씨로부터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이유에 대해 “신원 노출의 위험이 있지만 (원 씨가) 국회의원이 되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영입인재 자격을 자진 반납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였다. 2020.1.2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영입인재 자격을 자진 반납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였다. 2020.1.2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원 씨는 해당 의혹에 대해 “허물도 많고 실수도 있었던 청춘이지만, 분별없이 살지는 않았다. 파렴치한 사람으로 몰려 참담하다. 그러나 제가 민주당에 들어와 남들 이상의 주목과 남들 이상의 관심을 받게 된 이상 아무리 억울해도 남들 이상의 엄중한 책임과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게 합당할 것 같다”면서 영입 자격을 반납했다.

그러면서 “제가 아무리 억울함을 토로하고 사실관계를 소명해도 지루한 진실 공방 자체가 부담을 드리는 일. 명예로운 감투는 내려놓고 자연인 신분으로 돌아가겠다. 홀로 진실을 밝히고 명예를 회복하겠다.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원 씨는 14년 전 시각장애인 어머니와의 이야기로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민주당은 이번 논란으로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반납한 원 씨애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조사 후 사실관계가 확인되면 최고위원회가 윤리심판원에 사안을 넘겨 합당한 징계 수위를 결정하게 된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인재영입을 하면서 좀 더 세심하게 면밀하게 살피지 못해 국민께 실망과 염려를 끼쳐드린 점이 있다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